lazy와 hygge 그 사이

self./인테리어

[보금자리 만들기 - 화장실] 울산인테리어/ 화장실 인테리어 / 울산 저렴하게 리모델링 / 울산입주청소

lee__o 2020. 8. 27. 12:44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니니에오
오늘은 화장실 리모델링 올려보려고 해요.
화장실 같은경우에는 너무 대공사다 보니까 저희가 셀프로 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집 전체 도배, 장판 , 조명 그리고 화장실을 울산에 인테리어 사장님께 맡겼어요.

다른 업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진행했지만 싼게 비지떡이란 말도 있잖아요 ?

만족하진 못해요. 사장님의 태도가 너무 소홀하더라구요. 에휴 타일부터 시작해서 ,, 울산에 ㅇㅌ 건축에서 했습니당


before


화장실은 빕 통틀어서 1개 있고, 사이즈가 작아서 욕조는 기존에도 따로 없었어요~

보시면 샤워하는 곳에 기둥이 툭 튀어나온상태라서 ㅠ




before

세면대 물은 벽이 아닌 바닥으로 같이 빠져요.
조명은 벽에 하나 설치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세면대, 변기, 샤워기 이런 위치들은 똑같이 두고 타일과 조명작업만 시행기로 했어요!


물론 안에 제품들은 전부다아아 바꿉니다.

저는 정말 화장실이 제일 깨끗해야 해요
어딜 놀러가도 화장실이 깨끗해야 일을 보는.....



일단 화장실은 제일 최저 기본가격이 150이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사장님이 공사하신 화장실들을 보여주셨는데, 정말 원룸에 가면 있는 딱 전형적인 화장실이더라구요.

제가 원룸에서도 두번 살아봤는데, 더이상의 원룸느낌은 원치 않아서 자재를 저희가 보고 고르고 싶다고 얘기했어요.


화장실 자재 고르러가는 날 같이 가면 좋을텐데,
사장님이 서울에 장례식장을 가야한다고 저희부부만 갔어요.

위- 벽 타일 / 아래 - 바닥 타일

타일에 추가로 돈 들이지말자로 오빠랑 얘기를 했고, 전세니까 너무 욕심부리지 않기로 했어요.

바닥타일을 두가지 중애 고민하다 왼쪽 무늬가 있는걸로 선택했어요.



기본 세면대

약간 화장실이 각진 느낌이 있어서 전반적인 균형감을 주로고 세면대도 기본 중에 각진 걸로 골랐어요.

화장실도 기본디자인 중 각진 아니로 선택했어요.

자재 고르는데, 너무 스타일이 많고 그래도 나름 찾아보고 갔다고 했는데, 고민이 엄청 많아 됐어요.

제가 원하는 스타일은 돈이 많이 들어간다하고, 그래서 맘을 놓고 갔거든요.

근데 엄청 내려놓진 않았나봐요 ㅋㅋㅋㅋㅋㅋ결정장애



그래도 제일 깔끔하게 고른다고 고생했어요




수납장



수납장은 더색으로 할걸 그랬나봐욬ㅋㅋㅋㅋㅋㅋㅋㅋ
후회 중
화장실이 좁아서 흰색으로 하야 넓어보일까 싶어 흰색했는데, 포인트가 현재 없는상태라서 좀 심심해요



거울



거울은 화장실 자재 사장님이 제일 기본으로 하는게 좋다고, 깔끔하게 가라고 해서 이걸로 선택했어요!
여기 자재 사장님 친절!!! ㅎㅎ



그리고 수건걸이, 휴지걸이 등등 이 아이들이 추가금액이 좀 붙었어요. 저 수납장과 함께!

수조같음 경우는 전부다 기본으로 했답니다!!

이제 시공 사진 보여드릴게요~!


철거완료된 화장실 내부


타일은 다 제거 하고 붙이고 싶지만 아파트가 오랴되서 타일 깨다가 대공사가 될수도 있다고 하여서 덧방으로 야기가 됐어요. 이전에도 덧방이 되어 있는 상태라서 3겹,,,,,,덧방 예정입니다. 하 하..




화장실 천장
아이폰 야간모드



너무 뜬금인데, 아이폰 야간모드 너무 좋아요 👍🏻




문틀 색이 이상한건 저희가 젯소칠을 해놔서 그래요
골드 몰딩도 전부다 제거된 상태입니다.




세면대 있던 곳



집 리모델링을 업체에 맡겼다면 정말 중간중간 가서 보고 확인하고 궁금한게 있으면 구때그때가서 물어보는 걸 적극추천 드려요.!
제가 하면서 많이 느꼈어요.
ㅠㅠ


벽 타일 시공 완료/ 줄눈 작업 전







전 벽타일이 약간 아이보리 느낌인 줄 알았는데, 그래그레이그레이 하더라구요 ?
야악간 당황했지만 바닥타일이랑 더 잘 어울린 것 같아서 다행이었어요.


이제 바닥까지 시공한 모습 보여드릴게요

바닥 타일 시공


벽면은 줄눈 되어 있는 상태고, 바닥은 타일만 되어 있는상태에요.
줄눈의 중요성이 느껴집니다! ㅎㅎ

줄눈작업완료
조명 추가

원래 화장실 조명은 하나였는데, 샤워하는 장소애도 하나 추가되어 있는 거 보실 수 있을꺼에요.

그리고 줄눈 전부 완료된 상태인데, 타일에 완전 다 떡칠되어 있어서 청소할 때 애 많이 먹었어요.


보통 타일 작업후에 시공하는 분들이 한번 닦아주는 것 같은데,,, 싼게 비지떡이다보니 ^_^



after

전체 모습입니다!

아주 지저분하지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입주청소 하고 난 후에도 저 시멘트들이 계속 남아있었어요. 청소해주시는 분들이 3번이나 했는데도

얼마나 강력하던디


꼼꼼하게 살펴야 될게 타일에 샤워기 부착부위에 실리콘이나 줄눈이 덜채원곳이 군데군데 많더라구요 ^_^ 줄눈 사이사이 안 메꿔진 곳도 있고 ,

꼼꼼히 안봐주셔서 정말 속상했어요.

인ㅌ 건축 사장님한테 저부분 보강해달라고 연락드렸는데, 다음날 바로 해주시고 이런것도 아니고,
서울에 또 장례식장 가야한다고 며칠이 지나서야 해주시더라구요.

줄눈 사이에 커터칼 조각이 박혀있고,,,,
이만저만 탈이 많더라구요. 무조건 저렴한게 최고는 아니기 때문에 여기저기 잘 알아보고 하시는게 최고에요.


그리고 공사 중간중간 잘 체크 해주셔야 해요!!


입주청소 후



많이 깔끔해지긴 했지요 ???
입주청소는 웰크린에서 진행했어요!
평당 1만원 가격이었고, 구석구석 꼼꼼히 잘 해주시더라구요

청소 알아볼때 리뷰들이 악평도 있고 칭찬도 있고 해서 고민 많아 해보다 결정했는데, 저는 괜찮았어요.
만족 하고 있습니다 !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서 또 하나를 깨달았어요. 다음에는 더 잘 알아보겠지요 ? 히


그럼 20000 가보도록 할게요😊
모두 건강 조심하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