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y와 hygge 그 사이

daily./솔직한 맛집,카페 후기

[울산 중구 성안동] 정말 추천하는 해물칼국수 맛집 '태양칼국수'

lee__o 2022. 9. 1. 18:59
반응형

안녕하세요 : )

날씨가 맑고 좋더니,, 어느새 다시 우중충
흐린날들의 연속이지요 ?

연달아 태풍 소식까지 오면서
비오는날이 많아진 울산입니다...
마른장마가 지나가더니,,, 요즘 날씨 무슨일인가요 ? 흑흑

비오는날에는 뜨끈한~ 국물이 생각이 나는 건 국룰이죠 ?
그래서 작은고모의 방문소식에
해물칼국수를 먹으러 가자고 했지요!ㅎㅎ

가게명 : 태양칼국수
영업시간 : 11:30 - 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소 : 울산 중구 함월14길 54
주차장 : 가게 인근 갓길 주차
전화번호 : 052-988-2788

자리는 매장안에 들어가시면 바로 보이는 입식용으로 갔습니다.
신발 벗고 들어가는 가게이며, 신발을 신발장에 정리해주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사진 좌측에 있는 우산꽂이 뒤에 검정색 기계 보이시나요 ?

매장에 자리가 있으면 대기없이 들어가면 되는데,
자리가 꽉차면 대기번호받는 기계에 전화번호 등록하고 연락받으면 오시면 됩니다.
직접 전화로 연락을 주시는 것 같더라구요

저랑 고모는 가게 들어가기전에 직원분에게
대기 없이 들어가도 되냐고 여쭤보고 들어갔답니다. ㅎㅎ
나이스 타이밍으로 바로 들어갔더랬쥬

울산 중구 성안동 맛집 칼국수맛집 태양칼국수

메뉴는 아래 사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저번에 친구와 왔을 때 해칼(8,5)이랑 깻잎전(5,5)이 맛있어서 그대로 주문했어요!
그런데 돈까스도 맛있는지, 테이블마다 돈까스 주문이 많더라구요! 다음에 오면 꼭! 먹어봐야겠어여 ㅎㅎ

고모와 저는 해칼2, 깻잎전을 주문하고 대기했습니다.

울산 중구 성안동 맛집 칼국수맛집 태양칼국수


태양칼국수는 방송으로도 나온 유명한 맛집답게 저희가 들어오고 나서 바로 대기가 걸렸어요.
홀에 직원분이 2명 계셨는데, 정말 발에 불이 나게 일을하시더라구요.
바빠보이시면 주문하신다고 힘차게 외쳐주시면 친절히 주문 받아주시러 오십니다!

주문하면 아래와 같이 밑받찬을 주시는데,
샐러드와 김치가 넘 맛있어옇ㅎㅎ
입맛 돋구기 아주 좋답니다.
김치가 간이 좀 쎈데, 칼국수가 간간하지 않고
슴슴하게 시원하게 깔끔한 맛이라
둘이 아주 찰떡궁합이에요!

울산 중구 성안동 맛집 칼국수맛집 태양칼국수

김치 다 먹고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답니당 ㅎㅎ

울산 중구 성안동 맛집 칼국수맛집 태양칼국수

저희 자리 바로 옆에 위치한 주방!
여자 요리사님이 전, 튀김류, 남자 요리사님이 칼국수를 분담해서 하시는 것 같았어요

얼마 기다리지 않아 해물칼국수가 나왔습니다!
대기시간이 길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ㅠㅠ

울산 중구 성안동 맛집 칼국수맛집 태양칼국수

조개가 정말... 수북히... 산처럼 쌓아서 나오는데
국물 맛이 정말 깔끔하고 시원합니다.

울산 중구 성안동 맛집 칼국수맛집 태양칼국수

비오는 날 자꾸 생각나는 맛이에요....
면도 쫄깃하고, 조개 껍질 고른다고 고생했지만.. 그만큼
좋은 식자재가 많이 들어갔다는 뜻이니까요

해물칼국수 한 입 먹고 바로 나온 깻잎전!(5,5)

울산 중구 성안동 맛집 칼국수맛집 태양칼국수 깻잎전

깻잎이 통으로 해서 나오는데,
사진을 반으로 자르고 나서 찍었네요..ㅎㅎ
일반 전과 다르게 간이 강하지 않고, 담백해요!
자극적이지 않아서 계속 입안에 쏙쏙 ㅋㅋㅋ
부담가지 않는 맛입니다.
안에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것 같은데,
옆에 같이 주신 간장과 먹으시면 간도 적당하고 좋답니다.

울산 중구 성안동 맛집 칼국수맛집 태양칼국수

저희고모도 깔끔한 맛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찾아와서 먹을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고모의 입맛을 저격하진 못했지만, 저는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돈까스는 다음에 가서 꼭!!! 먹어보고 후기 남기도록할게요.

포장할까말까 하다가 너무 과식하는 것 같아 안했어여 ㅋㅋㅋㅋㅋ
저희 옆에는 저렇게 좌식으로도 되어 있고,
입식 테이블은 2 테이블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맛저 하시고,

초강력 태풍 힌남노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