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y와 hygge 그 사이

daily./솔직한 맛집,카페 후기

[울산 울주군 맛집] 정말 꼭 가봐야할 언양 소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lee__o 2022. 7. 29. 14: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울산에 살고 있는데,

큰고모와 작은고모 두분이 다 근처에 계셔서

자주 만나서 밥을 먹곤 해요.

 

작은고모는 저희 부부와 만날때 한번씩 소고기 먹으러 가는데요~

이번에는 소고기 먹자먹자 2주 정도 얘기를 하다가

드디어 시간이 되서 갈 기회가 생겼답니다!

 

이전에는 작천정쪽 산에 올라가서 먹었는데, 

이번에 간 곳은 처음 가는 곳이었답니다. 근데 너무 찐! 맛있 ㅠㅠㅠ

 

 

 

가게명 : 언양진미불고기
위치 : 울산 울주군 삼남면 중평로 33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재료 품절시 조기 마감)
주차장 : 유(가게 옆 가능)
연락처 :  052-262-4422, 052-262-1375

 

먼저 가게 외관 사진이에요.

생생정보통 등 많은 TV 출연으로 이미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건물도 으리으리 엄청 넓었고, 내부도 아주 쾌적하고 좋았어요!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가게 들어가시면 이렇게 바로 카운터가 보여요.

인원 수 말씀하시고 안내받아 가시면 됩니다.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바깥 홀 말고도 안에도 쭈욱 들어가서 테이블이 아주 많았어요.

가게 분위기도 간접등과 매립등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에

고기를 굽는 고깃집인데도 불구하고 연기가 전혀 안 보였어요!

5시 좀 넘어서 갔는데, 초저녁인데도 불구하고

이미 손님들도 꽤 있었답니다.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모든 재료가 국내산이네용 ㅎㅎ

 

 

 

6시 내고형, 생생정보통 등 옆에도 쭈루루룩

방송 출연을 많이 하셨더라구요.

벽 한켠에 촤악 전시되어 있었어요.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저희는 홀을 지나쳐서 큰 룸?으로 들어갔어요.

바로 앞에 보이는 테이블에 자리잡았답니다.

(사진은 먹고 난 후에 찍은 사진이라 테이블이 꽉차있네용ㅎㅎ)

 

ㅏ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작은고모가 맛있는 메뉴로 주문을 해줬어요!

진미불고기 3인분 과 육회 (소) 를 먼저 주문했답니다.

(대)자 주문하려는 거 막았어요 ㅎㅎㅎㅎ100g 정도 차이나네요.

금액대가... ㅎㄷㄷ 자주 와서 먹지는 못 할 것 같아요.

 

작은고모한테 효도 해야겠네요 ㅠㅠㅠ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메뉴 주문하고 근황토크 하다보니

육회가 먼저 나왔어요. 윤기가 촤르르르하고 노른자는 따로 나오지 않고, 여기는 특이하게 잣을 위에 올려줬더라구요 ?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육회

와 진짜... 육회 입안에서 사르르사르르

너무너무 맛있고, 식감도 좋았어요ㅠㅠ 

양념도 제스타일이였답니다.

나중에 작은고모가 육회 (소) 하나 더 주문하려고 했는데,

재료 소진으로 먹을 수 없었답니다....허허

(고모가 대자 주문하는 거 왜 막았냐고.... 한소리 들었어여)헤헤

 

 

 

그래도 저희에겐 진미불고기가 있쟈나요 ?

보이시나요 ?  이 맛있는 비쥬얼 ㅠㅠ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갈비살보다는 부채살인것 같다고 추측!

순수 한우 암고기를 사용한다고 했는데, 그래서 이렇게 입안에서 녹을까요 ? 너무 맛있었어요ㅠㅠㅠ

제가 먹은 소고기 중 3손가락 안에 꼽을 장소였답니다.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불고기 양념도 양념이지만

소고기 자체만으로도 너무 품질이 좋아서 

어른들이나 귀한 손님들이 방문했을때 함께 가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너무 맛났어요 ㅠㅠ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기본 차림상이에요

고추튀김이 초반에 나오는데, 고추튀김도 정말 맛있어여

물김치도 그렇고 밑반찬들이 다 맛있는 것 같아요.

파절이는 큰접시에 담겨져서 나오는데,

집게로 각 앞접시에 덜어가서 먹으면 됩니다.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중간에 진미불고기 2인분 추가해서 먹고 

고모가 육회를 추가하고 싶었지만,,,, 육회가 없어서 

언양불고기 맛 보자고 주문해봤어요!!

된찌 2개와 밥 3공기도 함께 추가 했습니당 ㅎㅎ

 

너무나도 과식했네여 ;;;;^^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언양불고기는 구워져서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10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따로 불판 필요없이 나오면 바로 먹을수가 있어서 편했어요.

 

언양불고기는 진미만큼  특출나게 맛있다는 느낌은 못 받았어요.

다른곳에 먹어도 맛 볼수 있는 맛이랄까요 ??

 

저는 진미불고기같이 생고기를 구워서 먹는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다진고기를 석쇠불판에 구워먹는 것은

제 입맛엔 별루...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된찌를 주문하시면 오이소박이랑, 배추 김치, 콩나물이 나와요.

식사 밑반찬은 막 와~잘나온다는 느낌은 못 받았어여! 

 

된장찌개의 맛은.. 된장맛이 좀 더 강했달까 ??

고깃집에서 먹는 된찌들은 대부분 고기맛이 강한데,

진미불고기 된찌는 된장맛!

된장도 옛날 된장 이렇거 말고 대기업의 된장맛이요 ㅎㅎㅎ

 

냉면을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같이 시켜 먹을걸.. ㅎㅎ

그래도 언양불고기를 반찬처럼 먹으니 괜찮았어요.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울산 울주군 언양 불고기 맛집 언양진미불고기

처음 방문했던 언양진미불고기 

제 점수는요... 100점 만점에 90점 입니다!!!!

 

진미불고기와 육회 꼭 드셔보기를 추천해요!!

정말정말 너무너무 맛있었고요. 육회 좋아하신다면 사이즈는 대자로 주문하세요.

그리고 된찌와 냉면 같이 시켜드세요!!!

 

된찌만 먹으면 맛이 좀 아쉬울 수 있어요 ㅎㅎ

 

이상으로 울산 소불고기 맛집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