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y와 hygge 그 사이

daily./솔직한 맛집,카페 후기

[울산 성남동/옥동 맛집,카페]-텐동 맛집 '쿠지라', 이베리코 맛집 '66블럭', 해수염커피로 유명한 '블랙업커피'

lee__o 2022. 6. 15. 22: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올리는 피드네요..

바쁜 현대사회를 살다가 잠시 직장을 내려 놓고 있는 중이랍니다. 저는 남편과 결혼하고 타지에서 생활하고 있는 중이라 친구들을 잘 만날수도, 그리고 만날 시간도 부족했었어요.
변명이라면 변명일수도 있지만 ..ㅎㅎ

근데, 최근에 '어쩌다 여정'이라는 프로그램을 봤는데, 느끼는 점이 많아지게 되는 나를 한번 돌아보게 되더라구요. 그길고 윤여정이라는 배우에 다시 한번 반하게 되었답니다. 뭐 TMI가 많았네요

오늘은 어제 만난 친구와 갔던 음식점과 카페를 올리려고 해요. 사실 블로그 올릴 생각이 아니었던지라 메뉴와 가게 상세사진 컷들을 못 담은게 아쉬울뿐입니다. ㅠㅠ


가게명 : 쿠지라
운영 시간 : 11:30- 20:00 (브레이크 타임 : 14:30-17: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위치 : 울산 중구 학성로 85-2 1층
주차장 : 무
화장실 : 유 (가게 내부에 있습니다.)


먼저 어제 점심으로 찾은 울산 텐동맛집으로 많이 알려진 '쿠지라'를 찾아갔어요,
12시에 출발해서 12시30분 안되게 도착했던 것 같은데, 다행히 자리가 여유 있었답니다.

메뉴 주문은 self로 입구 바로 옆에 있는 기계에서 하시면 되고, 주문하고 나면 영수증이 2개가 나와요.
2장 중 1장은 직원에게 건네주시면 됩니다. 결제하고 나면 바로 직원이 영수증 1장 달라고 하실테니, 어떻게 드려야하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세요. ㅎㅎ 전 전혀 모르고 갔는데, 물 흐르듯 됩니다.

울산 성남동 텐동맛집 쿠지라

메뉴를 주문하고 자리에 착석하면, 이렇게 기본 찬?을 세팅해주십니다.
음 저 빨간 김치는 파김치?같은 맛인데, 양이.. 너무 작아요. 뭐랄까 김치 다 먹고 남은 잔잔바리들을 잘라서 주는 느낌이랄까요?
허허 저는 옆의 고추 간장 장아찌? 와 잘 먹은 것 같아요.

울산성남동 맛집 쿠지라

저는 아나고(장어)를 안 좋아해서 에비텐동온센다마고를 추가해서 먹었답니다.
에비텐동 (새우4, 연근,단호박,꽈리고추, 김)

제 친구는 스페셜텐동을 주문했고, 스페셜텐동에는 온센다마고(계란)가 기본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추가로 주문안하셔도 됩니다.
스페셜텐동 (장어1, 새우2, 오징어, 버섯, 연근, 꽈리고추, 김, 온센다마고)

울산 성남동맛집 쿠지라 에비텐동 온센다마고추가

온센다마고도 함께 넣어서 주십니다.

먼저 위에 올려진 그릇에 튀김을 옮겨 담고, 밥과 계란을 비빕니다. (제 취향)
맛있게 간이 된 밥과 튀김을 곁들여 먹으면.. 아 다시 생각해도 또 먹고 싶어지는 맛이에요.

텐동맛집으로 괜히 유명한게 아니었어요. 겉바속촉 정말 맛있고, 튀김이 느끼하다 싶으면 같이 주신 찬과 곁들이면 또 잘 들어가요, 그리고 양도 적어보이지만 (제눈에 그런가요?ㅎㅎ) 저는 먹고 배불러서 연근튀김은 친구에게 나눔했어요. ㅎㅎ


어제 울산에 비가 엄청 많이 왔어요, 하루종일...
2차로 카페 가려는데, 차에 타고 출발하려는데, 자동차 성에가 발목을 잡아버렸,,, ㅋㅋㅋㅋㅋㅋ너무 심하지 않나요.
잘 안 지워져서 중간에 발수코팅제 뿌려서 걸레로 닦았답니다.


2차로 이동한 곳은 거리가 좀 있지만 블랙업커피로 갔어요.
부산이 본점인데, 해 수염 커피가 유명해지면서 울산에도 점호를 내서 법원쪽에 위치해있답니다.

가게명 : 블랙업 커피
운영 시간 : 평일 9:00 - 21:00 / 토,일 10:00 - 21:00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법대로14번길 21
주차장 : 가게 앞 주차
화장실 : 유

블랙업 가는 길이 좀 험난했어요. 도로 폭도 좁은데 갓길주차가 많이 되어 있고, 카페 앞은 갓길 주차라서 한계가 있더라구요.
카페 바로 옆에 옥동구법원부지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평일 18:00이후, 토,일요일, 공휴일에는 무료로 이용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서 편하게 주차 하세요. 평일 10:30 - 18:00 시에는 30분당 500원입니다.

울산 옥동 카페 블랙업커피 법원카페


블랙업 커피 외관도 너무 예뻐요! 비가 와서 가게 앞에서만 찍은 점 양해부탁해요. 전체 매장 건물은 더 크답니다. ㅎㅎ

울산 법원 카페 블랙업커피

매장 내부 사진입니다. 여기는 2층에서 보이는 view입니다. 통창에 천장도 높고 푸릇푸릇함을 볼 수 있어서 실내에 있지만서도 답답한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어요.

해, 수염 커피2잔과 에그타르트, 말차 쇼콜라 케익, 레몬 타르트를 주문했답니다.
분명히 밥을 먹었지만 먹지 않은듯한 디저트양...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얘기를 엄청 많이 나눠서 나중에 저녁까지 먹으러 갔어요.

블랙업커피 디저트와 해,수염커피


커피는 아인슈페너와 비슷하게 생겼고, 맛도 아인슈페너에 짠맛이 첨가된 맛이에요. 음 저는 솔트초콜렛 먹는 것 같다고 표현할게요 ㅎㅎ 먹을때마다 시크릿가든 현빈이랑 하지원처럼 되니, 연인이 아니라면 티슈는 필수로 챙기길 바랍니다.

저는 1명뿐인 남사친이어서 그런지, 어우 크림 묻은 모습이 너무 보기 부담스러웠답니다. 당장 티슈로 닦으라며 고개를 절레절레 ㅋㅋㅋㅋㅋ


블랙업커피, 울산옥동카페 레몬타르트 말차쇼콜라케익 해,수염 커피

말차 쇼콜라 케익이 정말 제 스타일
제가 말차를 좋아하는데, 진하면서 꾸덕하고 일본의 유명한 초콜렛브랜드 로이스 먹는듯 했어요.
식감과 맛이 다 좋았답니다.

레몬타르트는 위에 크림?이 거품같기도 함 느낌으로 입안에 한가득 있다가 사라지는 느낌이에요. 푸근푸근

오랜만에 만난 친구라 얘기를 오래 하다보니 어느새 어둑해져서 저녁시간이 되었더라구요. 그래서 계획에 없던 저녁 먹으러 갑니다.

블랙업커피 울산옥동카페

가게명 : 66블럭(이베리코 고기)
운영 시간 : 17:00 - 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위치 : 울산 남구 중앙로63번길 30-16
주차장 : 유 (가게 앞 공터 2대 정도 가능)
화장실 : 유 (외부)


이베리코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코로나 초창기에 왔다가 저도 오랜만에 방문했어요. 가는 길이 골목길 형태다보니 불편하지만, 후회하지 않는 맛입니다.

66블럭 울산 남구 맛집 이베리코 전문점

저희는 이베리코 흙돼지 한판(600g)을 주문했습니다.
창가 쪽에 앉았는데, 밖에서 빗소리와 선선한 바람이 들어오는데 분위기가 좋았어요. 가게는 창고형태를 리모델링해서 개방감이 아주 좋답니다.

기본찬이 나옵니다. 이베리코는 사장님이 초벌을 해서 주십니다.


미역국이 기본찬으로 나오는데, 너무 맛있어요. ㅎㅎ

울산 남구 맛집 66블럭 이베리코 전문점

울산 이베리코 전문점 66블럭

초벌로 구워주신 이베리코는 저렇게 테이블에 있는 버너에 올려주신답니다. 바로 먹어도 되시고, 취향대로 더 구워드셔도 되요. 바로 드셔도 부드럽고 촉촉한 맛있는 흙돼지를 맛 볼 수 있답니다. 제 친구도 흡족해했답니다.

울산주민 뿌듯 ㅎㅎ

66블럭

이베리코 한판 (600g)입니다.

66블럭

가게 내부 모습입니다.
옆테이블에는 다른 손님들이 계셔서 찍을수가 없었어요. 평일 저녁이고, 위치가 그렇게 좋이 않음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꽤 있었습니다.


다시 사진을 보니 입맛이 절로....
조만간 한번 더 들려야겠네요. 실패하지 않는 이베리코 맛집 66블럭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