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y와 hygge 그 사이

mommy's recipes/반찬

엄마의 레시피/국민 집반찬 아몬드 멸치볶음/집반찬 만들기

lee__o 2021. 4. 25. 18: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는 것 같아요.. 요새 공부랑 이래저래 귀차니즘이 늘어나서 블로그를 중단하다 다시 마음먹고 시작하게 됐답니다. 인테리어는 지금 집태기가 와서,, 손도 안되고 있는 상태라 뭐를 써볼까  생각을 해봤어요..

 

집에서 항상 새로운 반찬을 할때마다 엄마에게 물어봐서 레시피를 받아서 요리했는데,  그 뒤에 또 할때마다 물어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어차피 인터넷 보고 할 요리 ,, 엄마의 레시피를 저의 블로그에 작성해 놓고 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싶어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간단한 집반찬으로 시작했지만, 손 많이 가는 요리를 적는 그날까지!!  열심히 요리를 해보도록 해볼까해요! (불끈! ㅎㅎ)

 

 

 

 

준비 재료

 

잔멸치(멸치 크기는 개취입니다. 양은 팬 한가득 담길 정도였어요..), 슬라이스 아몬드(다른 견과류 좋아하는게 있으면 땅콩같은것도 넣더라구요, 저는 아몬드만!), 진간장(1) : 물엿 또는 꿀 또는 올리고당 (2) : 물(2) => 비율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참기름, 깨소금

 

 

순서

 

1. 먼저 멸치의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초벌해준다 생각하고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줍니다.

 

2. 볶은 멸치는 채반에 담아 찌꺼기들을 탈탈 털어줍니다. 

 

3. 양념 만들기    멸치 양에 따라서 진간장(1) : 올리고당 (2) : 물(2) 비율로 넣어 끊여줍니다. 중간중간 간을 맞춰주시면 되요.(엄마 왈, 삼삼할 정도로)

 

4. 볶은 멸치와 견과류를 양념장에 넣고 약불에 볶아주시면 됩니다. (엄마가 해주던 멸치볶음 농도가 될때까지 저는 볶아줬어여,,ㅎㅎㅎㅎ)

 

5. 볶은 멸치에 참기름 한바퀴 돌리고,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

반응형